『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발표
ㅇ 대입전형 간소화 방안의 안정적 진행 및 일관성 유지에 초점
ㅇ 「체육특기자 입학비리 근절 종합대책 발표」에 따른 ‘체육특기자 특별전형’
과정의평가 객관성 강화
ㅇ 의학계열 학생의 윤리의식 강화를 위한 ‘인‧적성 평가’ 전형요소
반영 가능하도록 보완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대학 총장, 시․도 교육감, 고교 교장, 학부모 등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대학입학전형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을 8월 31일(수) 수립·발표하였습니다.
“대학입학전형위원회”는 『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을 수립함에 있어서 대입전형의 지속성에 방점을 두고 전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의 기본 틀을 유지하였다. 이는 대학이 대입전형 업무를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수험생이 대입전형을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학입학전형위원회는 『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을 수립하기 위해 T/F팀을 구성하여 시안을 마련하였고, 이를 토대로지역별 입학관리자협의회 간담회, 대학‧교육청의 설문조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의견을 수렴하여『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을 최종 확정하였습니다.
『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홈페이지(www.kcue.or.kr) 및 「대입정보포털 사이트」(adiga.kr)에 게재되며, 책자 배포 및 설명회 등을 통하여 안내할 예정입니다.
